지난번 포스팅에서는 라이더 게임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드렸습니다. 라이더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획득한 스코어를 이용하여 다양한 차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차는 모양과 스탯이 다르기 때문에, 좋은차를 타고 다니면 스코어를 좀 더 쉽게 획득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좋은차를 타고 다닌다는 뽀대(?)도 낼 수 있습니다.
라이더에는 총 55종의 차가 있습니다. 그 중 가장 좋은차가 무엇인가는, Ketchapp사 라이더 공식 포럼에서도 의견이 분분하여 딱 하나를 꼽기는 매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다만, Claw / Mustang / Hawk / Shell / Batt 정도가 가장 많이 거론되는 것 같습니다.
라이더에서는 각 차에 대해 공식적인 스탯을 제공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각 차마다 스피드, 무게감, 점프상태의 회전력 등이 차이가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Claw 같은 경우는 스피드와 회전력이 굉장히 좋습니다. 반면 Mustang은 차가 묵직하여 안정적인 드라이빙에 유리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상으로 라이더의 좋은차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최고의 차는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결국 본인이 보유하고 있는 차가 최고의 차라는 생각으로, 스트레스 안받고 즐겁게 게임하는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