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방법 본문

게임이야기

스타크래프트 1.16.1 간편설치 방법

JANGGO 2018. 1. 25. 21:44

스타크래프트는 정말 말이 필요없는 게임입니다. 농구에 마이클 조던, 축구에 펠레, 야구에 베이브루스, 골프에 타이거 우즈가 있다면 컴퓨터 게임에는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가 있습니다. 그만큼 세계 게임 역사에 있어 독보적인 지위를 차지하는 게임입니다.

 

 

스타크래프트가 놀라운 점은 90년대 출시 당시에도 엄청난 돌풍을 일으켰을 뿐만 아니라, 출시한지 20년이 넘는 현재까지도 게임방 인기순위 상위에 랭크되어 있다는 사실입니다. 수천수만개의 새로운 게임이 나타나고 사라지는 풍랑 속에서도 스타크래프트의 인기는 (적어도 국내에서는) 단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스타크래프트는 현재까지도 수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화답하여 블리자드는 작년 오리지널 스타크래프트의 구성과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간직한 스작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출시하기도 하였습니다.

 

 

스타크래프트 1.16.1은 '09년 1월부터 적용된 버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1.16.1은 블리자드가 이후 '17년 스타크래프트 1.18을 출시하기 전까지 7년이라는 긴 시간동안 서비스되어 왔기 때문에, 많은 유저들이 가장 친숙하게 여기는 버전입니다.

 

 

스타크래프트 1.16.1을 간편설치 하는 방법은 어찌보면 매우 간단합니다. 네이버/다음 등에서 스타크래프트 1.16.1을 검색하면 관련 파일을 올려놓은 사이트가 무수히 많습니다. 하지만 이런 사이트들은 대부분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또한 바이러스, 악성코드, 랜섬웨어 등의 위험이 있어 함부로 다운 받았다가는 큰 낭패를 겪을수도 있습니다.

 

블리자드 홈페이지(링크) 에서는 1.16.1의 다음 버전인 스타크래프트 1.8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다운받는 것이 가장 확실하고 안전한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