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아이스마트 바로가기 확인하세요 본문

ETC

한전아이스마트 바로가기 확인하세요

JANGGO 2018. 8. 2. 21:54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내용은 한전아이스마트를 이용한 전기세 절약방법입니다. 요즘 기록적인 폭염으로 집집마다 에어컨이든, 선풍기든 모든 냉방기기를 풀가동하여 더위를 막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러다보니 아무래도 전기세가 걱정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에어컨을 오래 틀어놓고 있는 경우라면 더욱 그렇습니다.

한전아이스마트는 한국전력에서 제공하는 전력포털 관련 서비스입니다. 한전아이스마트에서는 기본적인 전기 월별 사용내역, 전력사용 시뮬레이션, 통계정보 등을 제공합니다. 특히 전력사용 시뮬레이션의 경우는 굉장히 파워풀해서 내가 어느정도 전력을 사용해야 최적의 전기세 납부가 가능한지 미리 확인이 가능합니다.

 

한전아이스마트 홈페이지는 https://pccs.kepco.co.kr/iSmart/ 입니다. 회원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한데, 회원가입을 위해서는 전기세 고지서에 나오는 고객번호와 계기번호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여기서 계기번호는 한전에서 원격 모니터링이 가능한 전용 계기번호여야 합니다.

아쉽게도 개인의 경우에는 대부분 한전에서 미터기를 원격 모니터링할 수 없기 때문에 한전아이스마트 서비스를 이용하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경우에도 스마트폰 어플인 "스마트한전"을 이용하면 한전아이스마트와 유사하게 전기요금 조회, 월별 요금조회, 주택용 요금 간편계산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