끄투온라인 공략 설치하기 본문

게임이야기

끄투온라인 공략 설치하기

JANGGO 2019. 4. 13. 00:31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할 게임은 끄투온라인입니다. 끄투는 뭐 사실 말이 필요없는 게임이지요. 온라인 끝말잇기 게임에서 엄청나게 오랜 기간동안 왕좌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게임입니다. 

끄투는 동접자가 수백명에 이를 정도로 인기가 좋은 게임입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런 종전의 히트작 게임이 쪼리핑이라는 1인 개발자로부터 개발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전문 게임제작 법인도 이 정도로 유저를 모으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인데 개인의 역량으로 이런 흥행몰이를 할 수 있다는 점은 분명 놀라운 점 같습니다.

끄투온라인 설치하기는 끄투 홈페이지(https://kkutu.co.kr/)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데, 화면 왼쪽에 보면 게임 시작을 누르면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이 게임의 놀라운 점 하나가 또 발견되는데, 이 게임이 오픈소스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완전히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별도의 로그인 없이도 언제 어디서나 아주 간편하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다만, 로그인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한된 서버에만 접속할 수 있다는 제약은 있습니다. 현재는 로그인 하지 않은 유저들은 감자/냉이서버만 접속 가능합니다. 이러한 서버는 누구나 쉽게 접속할 수 있는 반면, 그만큼 비매너 유저들도 많다는 점은 단점이기도 합니다.

끄투온라인 공략은 기본적으로 (모든 끝말잇기 게임들이 그러하듯) 많은 끝내기 단어를 암기하고 있으며 이러한 단어들을 적재적소에 끄집어 내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끝내기기 단어는 유저들 사이에서는 소위 한방단어라 불리는데, 포털사이트에서 "한방단어"로 검색하면 여러가지 단어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지구력, 창조력, 근력, 완력 등 력자로 끝나는 단어 시리즈, 그리고 카드뮴, 니튬, 알루미늄 등 화학원소 등이 있습니다.

또한 끄투의 특징 중 하나가 긴단어를 쓰면 더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끄투에서는 소위 말하는 "긴단어"를 많이 암기하고 있는게 중요합니다. 끄투 고수들은 심한 경우에는 10글자가 넘는 엄청난 단어들을 쏟아냅니다. 한방단어와 마찬가지로 이런 긴단어들은 많이 알고 있으면 있을수록 좋습니다.

이상으로 끄투온라인 공략 및 설치하기 방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끄투는 저도 정말 오랜기간동안 심심할 때마다 즐기고 있는 웰메이드 게임입니다.

앞서 한방단어, 긴단어 등에 대한 기본적 공략팁을 말씀 드렸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건 역시 경험인 것 같습니다. 게임을 오래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어떤 타이밍에 준비한 단어를 써야하는지 체득이 됩니다. 처음에는 두뇌게임으로 시작하지만 나중되면 거의 본능적으로 단어를 쓰게되는 경지로 넘어가게 되는 그런 게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