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싸울아비장검 vs 일본도 vs 레이피어 비교 본문

게임이야기

리니지M 싸울아비장검 vs 일본도 vs 레이피어 비교

JANGGO 2017. 6. 24. 09:13

리니지M이 오픈하여 많은 유저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전작 리니지1과 동일한 그래픽, 동일한 사냥터, 동일한 아이템, 동일한 몬스터가 등장하여 많은 리니지1 유저들의 향수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리니지m에서 레벨 45를 달성하면 레벨업을 위해서 본격적인 사냥을 시작해야 한다. 본 포스트에서는 45렙 이상 기사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무기인 싸울아비장검, 레이피어, 일본도에 대해 비교해보도록 한다.

 

 

1. 싸울아비 장검

 

싸울아비 장검은 제작을 통해 만들 수 있다. 고급철12개와 65만 아데나가 필요하다. 큰몹 10 / 작은몹 16 / 명중2 의 매우 준수한 스탯을 자랑하여 현재로서는 가장 인기있는 무기로 통한다. 제작하는데 아데나가 만만치 않게 소모되므로 싸울아비장검을 사용하고 싶은 유저는 초반 퀘스트에서 지급하는 아데나를 최대한 아껴놓는 것이 좋다. 고급철 모으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퀘스트 중 글루디오 던전에서 해골을 사냥할 때, 좀 더 오래 머물면서 철괴를 최대한 획득하도록 하자.

 

 

 

2. 일본도

 

일본도는 리니지1에서 오랫동안 국민검으로 통할만큼 많은 인기를 누렸다. 리니지m에서 일본도는 마을 상점에서 1만2천 아데나로 구입할 수 있다. 큰몹 12 / 작은몹 10 / 명중1의 준수한 스탯을 자랑한다. 큰몹이 싸울아비장검보다 높아 큰몹 사냥에 적합하다. 일본도를 사용하는 유저는 주로 싸이밭에서의 사냥을 추천한다. 싸이밭은 싸이클롭스, 버그베어 등 큰몹이 많이 등장하며 축젤등의 진귀한 아이템도 드랍하여 45렙 이상의 기사들에게는 최적의 사냥터 중 하나이다.

 

 

 

 

3. 레이피어

 

레이피어는 제작으로도 만들 수 있고, 기사 캐쉬아이템으로도 구입할 수 있다. 레이피어의 스탯은 큰몹 6 / 작은몹 11로 작은몹 사냥 및 pvp에 적합하다. 또한 은 재질이기 때문에 언데드 몬스터 사냥에 유리하다. 해골, 스파토이, 구울, 좀비 등이 많이 등장하는 지역에서 사냥토록 하자. 다만 큰몹 대미지가 워낙에 안좋아 큰몹이 주로 나오는 싸이밭이나 은기사던전 등에서의 사냥은 적합하지 않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