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니지M 집행검 제작방법, 타격치 알아보기 (진명황의집행검) 본문

게임이야기

리니지M 집행검 제작방법, 타격치 알아보기 (진명황의집행검)

JANGGO 2017. 6. 24. 23:34

리니지에서 집행검은 가장 강력한 검이며 리니지의 상징과도 같다. 최고의 검이라는 명성답게 그 타격치가 다른 무기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력하다.

 

1. 집행검 타격치

 

집행검의 본래 이름은 '진명황의 집행검'인데 흔히들 줄여서 집행검이라 부른다. 기사/군주 클래스가 착용 가능하다.

큰몹 데미지 37 / 작은몹 데미지 34 로써, 마족의검 데미지의 (큰몹25/작은몹23) 1.5배 수준이다. 게다가 무기명중 +8, STR +2, 스턴 적중 +10%라는 보조 스탯까지 갖추고 있으니 이쯤이면 그냥 사기급에 가까운 검이라고 할 수 있다.

 

 

 

2. 집행검 제작방법

 

그 놀라운 스탯에 걸맞게, 집행검을 획득하는 과정은 극도로 어렵다. 마족의검과 마찬가지로 집행검은 '제작'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제작을 위해서는 재료로 신화 제작 비법서, 최고급 철 160개, 안타라스의 숨결 10개, 축복의 가루 150개가 필요하다. 이 중 신화 제작 비법서와 안타라스의 숨결은 아직 획득 방법이 공개되지 않았다. 안타라스의 숨결은 리니지4대 용 중 하나인 지룡 안타라스가 드랍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리니지1에서 집행검은 인챈트에 따라서 수천~수억원에 거래되었다. +6집행검이 등장하였을 때는 5억원 정도가 호가되었다고 하니, 리니지M에서의 집행검 또한 최소한 그정도의 가치는 평가받을 것으로 예상된다.